홈 > 대표인사말
대표인사말
  •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쇼핑몰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모링가 재배에 성공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순천만 모링가 협동조합은 2014년 11월 26일에 발기인 14명으로 창립하였으며 현재 00ha의 면적에서 순천만 모링가를 비롯한 각종 기능성 작물과 조경수 재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초 설립 당시 명칭은 순천만북채나무협동조합이었으나 2015년 우리나라 최초로 모링가 재배에 성공함으로써 생명의 나무 모링가 재배에 전력을 다하고자 명칭을 현재의 순천만 모링가 협동조합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본 조합은 사람과 자연을 사랑하고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실천하는 조합으로서 비전을 제시하고 있으며 사람사랑, 자연사랑, 건강한 세상 구현이라는 3대 핵심가치를 수립하고서 대한민국 모링가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사업목표로는 GLOBAL 2025를 공표하고 3백5십만㎡의 재배지를 통하여 50개국 이상의 시장을 확보하고 200개의 모링가 관련 카페를 런칭하여 문화창달에도 기여하며 또한 대규모 재배단지를 확보하여 방문자가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최대의 모링가 테마파크 조성의 원대한 포부를 지니고 있습니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소장 오송귀)가 기후변화 대응 생명의 나무로 알려진 아열대 수종 모링가나무의 산업화를 위해 연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24일(금) 순천, 장흥, 완도 등 모링가 생산자 대표들과 간담회를 열어 미용과 디톡스 등 상품 개발과 모링가협회 창립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모링가나무의 도내 적응성을 높이고 식재 면적을 늘리기 위해 적정한 식재 밀도 및 시비량, 월동 재배시험 등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연구소 시험지(400여㎡)에 직접 파종해 3∼4m 높이로 키운 모링가나무의 잎과 줄기 등을 활용해 건강차와 셀룰라이트, 클린징오일, 디퓨저, 주방용 세제, 입욕제 등 8종의 체험형 상품을 개발한 바 있기도 합니다.

    또한 모링가나무 산업화를 위해 대학 교수, 산업체 등과 연계를 통해 전남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는 연구개발사업(R&D) 기획보고서 작성을 시작으로 도내 연구기관 간 공동 연구, 중앙부처 연구비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중입니다.

    오송귀 소장은 “모링가를 난대 산림자원 등 향토수종들과 연계해 새로운 힐링상품으로 자리잡도록 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산학연 협의체를 구성, 연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라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지난해 혁신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 모링가나무 힐링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한 결과 16가족 53명이 참가해 연구소 숲길 걷기 후 모링가 차 시음과 모링가를 재료로 핸드크림을 직접 만들어 발라보는 체험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소개하고도 있습니다.

    이렇듯 어머니의 가장 오래된 생명나무인 모링가 나무에 대한 관심이 순천을 중심으로 바람이 일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링가 나무를 순천을 대표하고 상징하는 작물로 키워 재배, 원재료 생산, 기능성 제품 개발에 이르기까지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여구문화창달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이사장  신 춘 호

CS Center
문의전화 061-726-2224
상담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00 ~ 오후 6: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Account Info
농협     355-0034-1233-63

예금주    순천만모링가협동조합

[세비야ABC - 마테오 곤잘레스] 카를레스 알레냐 영입에 근접한 레알 베티스
[스포탈 코리아] 日 매체 불만 “세계 주목받은 쿠보 알까기인데 한국 반응은 싸늘”
김건모 피해녀 인터뷰 일부